본문 바로가기
와인이야기

스페인 레드와인, 그랑셀로 템프라니오-시라

by 잼온니 2022. 12. 14.
반응형


그랑셀로 템프라니요-시라

  • 와이너리: 그랑 셀로 Gran Sello
  • 포도품종: 템프라니요 60%, 시라 40%
  • 지역: 스페인 카스틸라
  • 알코올: 14%

  • 바디감 🟡🟡🟡🟡⚪️
  • 타닌감 🟡🟡🟡⚪️⚪️
  • 산도    🟡🟡🟡⚪️⚪️
  • 드라이 🟡🟡🟡🟡⚪️



스페인 레드와인으로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 소개드립니다. 그랑셀로 템프라니요 드셔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접했는데 가성비 대비 만족도가 정말 높았던 와인입니다.

평소 와인을 즐겨 마시다보니 어느순간 와인 비용이 부담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때부터 적어도 3만원 이하로 먹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렴한 와인, 가성비 좋은 와인을 찾게 되었는데 가격만 저렴한 와인은 안 먹는게 차라리 낫더라고요. 맛도 없고, 이걸 왜 마셔야하지 싶은 생각에 점점 맛있는 와인을 고르게 되었어요. 맛은 있지만 가격은 저렴한 또는 혜택가에 할인을 많이 받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맛있는 와인을 선호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가격과 맛 두마리 토끼를 다 잡게 되었습니다!!

그런 제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이 와인, 그랑셀로 템프라니요-시라입니다. 한동안 1만원 와인 중 라크라사드와 트라피체, 킬리카눈 더 슬라우치 쉬라즈가 저렴한 와인 중에는 최고라 생각했었는데요, 이번에 그랑셀로 템프라니요-시라도 이 대열에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으면서 맛있는 와인이예요!!!


그랑셀로 선호층

그랑셀로 선호층은 30대가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0대 여성 > 30대 남성 > 40대 여성 > 40대 남성 순으로 선호합니다.

그랑셀로 템프라니요-시라를 마신 대부분의 사람들은 참 좋은 가격이다 또는 스페인의 광활한 토양 위로 쏟아지는 강렬한 햇살이 느껴지는 와인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또한, 이 가격에 이런 와인을 마실 수 있다니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템프라니오 품종

템프라니요는 딸기, 체리, 자두, 부드러운 타닌, 담배입향과 가죽향의 레드 품종입니다. 템프라니요는 스페인의 대표 품종으로 리오하가 가장 전통적인 산지입니다. 템프라니요 품종은 껍질이 두껍고 색상이 진하며, 알코올 도수는 많이 높지 않은 품종입니다. 템프라니요는 원래 산도가 높지 않아 가르나차나 마주엘로, 그라시아노 등의 품종과 블렌딩하여 산도를 보완한다고 합니다. 산딸기, 오디, 체리, 담배, 향신료, 커피 등 스페인의 멋이 한껏 담긴 품종으로 산미는 보통이고, 타닌감이 좋고 늘 숙성된 부드러움을 갖고있습니다.

무슨 와인 사야할 지 모를 때 스페인 템프라니요 선택하면 평균 이상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호불호 없이 쉽고 편하게 잘 접근할 수 있는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뽕따보다 최소 30분 정도 브리딩 후 드시길 권장합니다. 뽕따로 바로 먹으면 알코올 향이 올라와서 조금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30분이 지난 후 과실향이 풍부해지기 시작하며 마무리 감에서 산도가 느껴져 가성비 대비 훌륭한 밸런스를 갖춘 와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 어울리는 음식

등심 구이, 갈비살 구이, 소갈비찜, 돼지 곱창 볶음, 양념 갈비 구이, 항정살 구이 등이 잘 어울립니다. 저는 차돌박이와 페어링해봤고, 멜론 하몽과도 페어링해봤는데 확실히 멜론 하몽보다 고기가 훨씬 잘 어울린다 생각했습니다.

수상 경력

Decanter 2021 - 91포인트
Gilbert & Gailard 2020 - 92포인트
Mundusvini 2017 - Gold
Concourse Mondial de Bruxelles 2014 - Silver
Mundusvini 2014 - Gold

와이너리

그랑 셀로 와이너리는 Daniel Lorenzo가 최고의 템프라니오를 제공하기 위한 열정으로 만든 와이너리입니다. 그는 라 만차 지역에서 굉장히 인정받는 와인생산자입니다. 본인의 와이너리인 그랑 셀로 외에도 스페인의 주요 품종인 템프라니요 양조의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템프라니요 포도 품종과 와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입니다. 그랑 셀로는 마드리드의 남동쪽 고지대에 위치해있습니다. 고지대 특성 때문에 밤낮의 큰 일교차가 생겨 낮에는 바디감을 시원한 밤에는 아로마를 만들어 더욱 풍미 깊은 포도를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랑 셀로 템프라니요-시라 데일리 와인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